잊지 않으려고 기록해 둡니다.

개인적으로 자유도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것이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른 패널티가 적은 것이다.

라고  정의내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른 패널티가 클 수록 옳은 판단을 하려고 하게 되며
이는 곳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에 더해 플레이어가 상식적으로 생각한 부분들이
이루어 지면 플레이어는 더욱 높은 자유도를 느끼게 되겠죠.(ex. 샌드박스류)

과연 아키에이지는 그들이 말하고 있는 '자유도'를 어떻게 풀어 냈을 까요.
많이 궁금합니다.



아키에이지
MMORPG  온라인  클로즈베타(무료)
등급
심의결과 없음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공식사이트
공식 사이트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