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않으려고 기록해 둡니다.
개인적으로 자유도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것이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른 패널티가 적은 것이다.
라고 정의내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판단에 따른 패널티가 클 수록 옳은 판단을 하려고 하게 되며
이는 곳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여지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에 더해 플레이어가 상식적으로 생각한 부분들이
이루어 지면 플레이어는 더욱 높은 자유도를 느끼게 되겠죠.(ex. 샌드박스류)
과연 아키에이지는 그들이 말하고 있는 '자유도'를 어떻게 풀어 냈을 까요.
많이 궁금합니다.
- 아키에이지
- MMORPG 온라인 클로즈베타(무료)
- 등급
- 심의결과 없음
- 제작사
- 엑스엘게임즈
- 공식사이트
- 공식 사이트